Windows PC 사용자라면 "장치에 문제가 발생하여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와 같은 문제를 경험한 적이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이러한 문제가 발생하는 이유는 다양하지만 무서운 점은 경고 없이 화면에 나타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런 상황이 발생하면 사용자는 오류의 원인을 파악하고 해결 방법을 찾는 것 외에는 크게 할 수 있는 일이 없습니다. 이러한 문제의 원인과 해결 방법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장치에 문제가 발생하여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오류란 무엇인가요?

아마도 모든 Windows 10 사용자가 이 오류를 한 번쯤 경험해 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부팅 중이거나 소프트웨어 또는 하드웨어를 사용하는 도중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오류를 지칭하는 더 일반적인 용어는 BSOD(블루 스크린 오브 데스)로 알려져 있으며 가장 귀찮은 오류 중 하나입니다. 경고 없이 무작위로 충돌할 뿐만 아니라 컴퓨터가 다시 시작하는 데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장치에 문제가 발생하여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오류의 원인은 무엇일까요?

Windows 10 "장치에 문제가 발생하여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오류의 원인은 다양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시스템에 대한 마지막 작업 또는 변경 사항과 연관되어 있으므로 해당 원인을 찾기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종종 하드웨어 문제(변경, 드라이버 충돌 또는 오류)와 관련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Windows 10 오류의 몇 가지 더 일반적인 원인이 있습니다.

  • 시스템 파일이 없거나 손상되었습니다.
  • 장치가 바이러스 공격을 받았습니다.
  • System32 폴더의 레지스트리 파일이 삭제되었습니다.
  • PC가 과열로 인해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 운영 체제가 실행 중인 RAM을 처리할 수 없습니다.
  • PC가 강제로 종료되었습니다.

이 오류가 표시되면 문제가 해결될 때까지 Windows 10이 계속 충돌합니다. 이는 표시된 중지 코드로 인한 것입니다. 또한 이로 인해 시스템 데이터 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이 오류를 다룰 때 주의해야 합니다.

팁: 이 오류로 인한 모든 손실된 데이터를 복구하려면 Bitwar Data Recovery 소프트웨어를 무료로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이 소프트웨어는 Windows 및 Mac에서 3단계로 모든 손실된 데이터를 복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장치에 문제가 발생하여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오류의 증상

이전에 언급했듯이 "장치에 문제가 발생했습니다"라는 블루 스크린이 표시되면 하단에 중지 코드가 표시됩니다. 다음 중 하나일 수 있습니다:

  • INACCESSIBLE_BOOT_DEVICE
  • BAD_SYSTEM_CONFIG_INFO
  • CRITICAL_PROCESS_DIED
  • 중지 코드: 0xC0000021A
  • FAULTY_HARDWARE-CORRUPTED_PAGE
  • DPC_WATCHDOG_VIOLATION
  • WHEA UNCORRECTABLE
  • KERNEL_SECURITY_CHECK_ERROR

"장치에 문제가 발생하여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Windows 10의 이 오류에는 다양한 원인이 있습니다. 이러한 특정 유형의 오류의 경우, 해결하기 전에 원인을 파악할 수 있다면 매우 도움이 됩니다. Windows 10에서 "장치에 문제가 발생하여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오류와 관련된 3가지 경우를 살펴보겠습니다:

사례 1: Windows가 부팅될 수 있는 경우

방법 1: 드라이버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세요

이 Windows 10 오류의 가장 일반적인 원인 중 하나는 손상된 드라이버 또는 오래된 드라이버입니다. 대개 간단한 드라이버 업데이트나 적절한 드라이버로 "장치에 문제가 발생하여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오류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방법 2: 최근 설치된 앱 제거하기

유명한 "PC에 문제가 발생하여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오류가 발생하는 다른 경우는 최근 앱/소프트웨어를 설치한 후입니다. 이로 인해 필요한 파일이 손상되거나 RAM이 과부하될 수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안전 모드로 부팅하여 오류를 발생시킨 애플리케이션을 제거해야 합니다. 일반적인 Windows 10에서 애플리케이션을 제거하는 방법과 동일하게 시도하면 됩니다. 먼저 시작 메뉴에서 "프로그램 및 기능"을 클릭한 다음 최근에 설치한 프로그램을 확인하고 제거하면 됩니다.

중요: 그러나 "Windows Installer 서비스에 액세스할 수 없습니다"라는 메시지가 표시되는 경우 앱을 제거하기 위해 몇 가지 추가 단계를 수행해야 합니다. 아래 단계를 따라 진행하세요:

 

단계 1: 검색에서 "CMD"를 입력하고 관리자 권한으로 액세스합니다. 다음 명령을 신중하게 입력한 후 엔터를 누르세요: REG ADD "HKLM\SYSTEM\CurrentControlSet\Control\SafeBoot\Minimal\MSIServer" /VE /T REG_SZ /F /D "Service".

 

단계 2: 이렇게 한 후에 다시 입력하세요: net start msiserver. 다시 엔터를 누르지 않는 것을 잊지 마세요.

 

단계 3: 이제 앱을 제거할 수 있으며, 제거하는 동안 어떤 메시지도 나타나지 않을 것입니다.

방법 3: 메모리 덤프 설정 변경하기

이전에 언급했듯이, 메모리 관련 문제는 "장치에 문제가 발생하여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오류의 일반적인 원인입니다. PC의 메모리 덤프 설정을 변경하려면 몇 가지 단계를 수행해야 합니다.

 

단계 1: 안전 모드로 부팅하세요. 이렇게 한 후에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여 이 PC에서 PC 속성으로 이동하세요.

 

단계 2: 다음으로, 시스템 탭에서 볼 수 있는 "고급 시스템 설정"으로 이동하세요.

 

단계 3: "고급" 탭으로 이동하면 "시작 및 복구"를 찾을 수 있습니다. 해당 섹션에서 "설정" 탭을 누르세요.

단계 4: 이렇게 한 후에, "시스템 오류" 아래에 몇 가지 체크박스가 표시됩니다. "자동으로 다시 시작"을 체크 해제해야 합니다. 또한, "디버깅 정보 작성" 아래의 드롭다운 목록에서 "완전한 메모리 덤프"를 선택하세요.

"확인"을 누른 후 시스템을 다시 시작하여 "장치에 문제가 발생하여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오류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하세요.

방법 4: 시스템 파일 검사 도구 사용

안전 모드에서 관리자 권한으로 CMD를 실행하세요. 그곳에 sfc /scannow를 입력하고 엔터를 누르세요. 이렇게 하면 시스템 파일을 확인합니다. 작업이 완료되면 재시작하여 "장치에 문제가 발생하여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오류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하세요.

 

방법 5: Windows 업데이트하기

Windows 10에서는 단순한 Windows 업데이트로 "장치에 문제가 발생하여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와 같은 오류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설정에서 Windows 10의 업데이트 섹션으로 이동하세요. 업데이트를 확인하려면 "업데이트 확인"을 클릭하세요. 시스템이 누락된 업데이트를 확인합니다. 모두 업데이트하세요.

방법 6: 안전 모드에서 시작한 후 정상적으로 다시 부팅하기

안전 모드는 Windows 10 관련 문제를 해결하는 데 매우 유용한 환경입니다. 안전 모드는 일반적으로 필수 최소한의 프로세스만 로드하기 때문에 최근에 추가된 비필수 프로그램이 실행되지 않으므로 "장치에 문제가 발생하여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오류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안전 모드는 Windows 10 문제를 진단할 수 있을뿐만 아니라 안전 모드로 부팅한 다음 다시 정상적으로 Windows 10으로 부팅하면 보이는 오류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안전 모드는 기기 저장소에 액세스할 수 있으므로 시스템 문제를 자동으로 해결합니다. 시스템을 부팅할 수 있는 경우 안전 모드로 진입한 다음 다시 시작하여 정상적인 Windows에 로그인해 보세요.

단계 1: 설정의 "업데이트 및 보안"에서 찾을 수 있는 "복구"로 이동하여 안전 모드로 부팅할 수 있습니다. "고급 시작" 아래에 "지금 다시 시작"이 있습니다.

단계 2: 재시작한 후에 다음 순서대로 진행하세요: 문제 해결-고급 옵션-시작 설정-재시작.

 

3단계: 시작 설정이 나타나면 제공된 3가지 안전 모드 옵션 중 하나를 선택하세요. 다시 부팅하세요.

방법 7: 시스템 드라이브에 더 많은 공간 만들기

Windows 10 드라이브에서 사용 가능한 공간을 확인하세요. 더 이상 빈 공간이 없다면, Windows 10 및 많은 소프트웨어는 작동하기 위해 충분한 공간이 필요하므로 "장치에 문제가 발생하여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Windows 드라이브에 충분한 빈 공간이 없다면,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소프트웨어를 제거하거나 해당 드라이브에 할당된 공간을 늘리는 것을 고려하세요.

방법 8: 이벤트 뷰어 실행하여 시스템 로그 확인하기

Windows 10 PC는 모든 이벤트를 기록합니다. 특히 오류를 일으키는 중요한 이벤트는 이벤트 뷰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때로는 오류의 원인과 해결해야 할 내용을 쉽게 식별할 수 있습니다.

단계 1: 검색에서 이벤트 뷰어를 입력하고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세요.

단계 2: 찾아야 할 내용은 Windows 로그 아래의 "시스템" 섹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거기에 나열된 오류를 볼 수 있으며, 특히 자주 발생하는 오류가 일반적으로 찾고 있는 원인입니다.

사례 2: Windows를 부팅할 수 없는 경우

시스템이 부팅되지 않는 경우 시도할 수 있는 다른 해결 방법이 있습니다.

방법 1: Windows 부팅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시작 복구 실행하기

Windows 복구 드라이브나 Windows 10 설치 디스크가 있다면 이를 사용하여 PC를 켤 수 있습니다. Windows 10에서는 시작 복구 도구를 사용하여 PC를 시작하는 옵션이 제공됩니다. 복구 드라이브나 설치 디스크를 사용하여 PC를 부팅하려고 시도하면 "컴퓨터 복구"라는 옵션이 나타납니다. 시작 복구에 도달하려면 다음 순서를 따르세요: 문제 해결 > 고급 옵션 > 시작 복구. 시스템에 여러 개의 운영 체제가 설치된 경우 수정하려는 운영 체제를 클릭해야 하며, 그 후 Windows 10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 운영 체제를 수정하고 시스템을 부팅합니다.

방법 2: 시스템 복원 실행하기

Windows 10 시스템은 일반적으로 시스템 복원 지점을 자동으로 유지합니다(수동으로 지정하지 않은 경우). 이를 통해 오류가 발생하기 전에 모든 것이 원활하게 작동하던 시점으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단계 1: 시스템 복원을 사용하려면 이전 해결 방법의 지침을 따르되, 이번에는 Windows 복구 환경에 진입한 후 시스템 복원(문제 해결 > 고급 옵션 > 시스템 복원)을 누르세요. 수정하려는 계정을 선택하고 요청 시 암호를 입력한 후 엔터를 누르세요.

단계 2: 여러 개의 복원 지점이 표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복원 지점의 날짜를 확인하고 시스템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던 시점의 지점을 선택한 후 다음을 클릭하세요.

단계 3: Windows 10의 복원 프로세스를 시작하려면 "완료"를 클릭한 후 예를 누르세요.

 

수행이 완료된 후 PC를 재시작하면 "PC에 문제가 발생하였으며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오류가 해결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방법 3: 시스템 이미지 복구 실행하기

Windows 10 이미지의 백업을 보관하는 사람 중 하나라면 운이 좋습니다. 해당 백업을 사용하여 전체 시스템 이미지 복구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단계 1: Windows 10 이미지의 백업을 보관하는 장치를 연결하고 PC를 켜세요. 부팅 옵션 메뉴가 나타납니다.

단계 2: 문제 해결을 선택한 후 고급 옵션을 클릭하면 "시스템 이미지 복구"가 나타납니다.

 

단계 3: "컴퓨터 이미지 다시 만들기 마법사"에서 복구하려는 이미지를 선택하고 다음을 누르면 이미지 복구를 수행하는 지침이 표시됩니다.

수행이 완료되면 재부팅하세요.

방법 4: 레지스트리 복원을 위해 명령 프롬프트 실행하기

"PC에 문제가 발생하였으며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오류는 종종 Windows 10 레지스트리의 오류로 인해 발생합니다. 레지스트리 섹션은 운영 체제에 매우 중요하며, 레지스트리 파일이 손상되거나 삭제되면 PC의 작동 능력에 심각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그러나 Windows 10 사용자에게는 좋은 소식이 있습니다. 레지스트리에는 백업이 있으며, CMD를 통해 해당 백업에 접근하여 레지스트리 문제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1단계: 명령 프롬프트를 클릭하세요. 프롬프트가 나타나면 계정 정보를 입력하세요.

2단계: 명령 프롬프트가 나타나면 다음과 같은 명령을 입력해야 합니다:

C:
CD Windows\System32
CD config
DIR
CD regback
DIR CD..
REN default default1
ren sam sam1
ren security security1
ren software software1
ren system to system1
CD regback
copy * c:\windows\system32\config

 

3단계: 위의 순서대로 수행한 후 exit를 입력하고 "옵션 선택" 메뉴에서 PC를 종료하세요.

PC를 재부팅하고 시작되는지, 오류가 나타나는지 확인하세요. 이는 시스템에 모든 오류/손상/누락된 항목을 백업을 사용하여 교체하여 새로운 레지스트리가 있는 경우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방법 5: Windows 초기화하기

위의 모든 방법이 실패하면 Windows 10 운영 체제를 깨끗한 부팅 상태로 초기화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이전에 가져온(또는 생성한) Windows 설치 디스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부팅한 후 "컴퓨터 복구"를 클릭한 다음 "문제 해결 > 고급 옵션 > 이 PC 초기화"를 선택하세요. 바람직하게는 깨끗하고 새로운 Windows 10이 "PC에 문제가 발생하였으며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오류의 해결책이 될 수 있습니다.

 

사례 3: Windows가 루프에 갇혔습니다

일부 경우에는 "시스템에 문제가 발생하였으며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오류가 계속해서 반복되며 할 수 있는 대처 방법이 많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두 가지 옵션이 남게 됩니다. Windows 설치 디스크로 복구하거나 오류로 영향을 받은 Windows 10에서 데이터를 복구하는 것입니다.

"컴퓨터에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오류로 인해 손실된 데이터를 복구하는 방법

"PC에 문제가 발생하였으며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오류로 인해 윈도우에서 데이터를 복구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PC에 문제가 발생하였으며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오류는 종종 심각한 문제로 심각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오류입니다. 앞에서 설명한 이유 중 하나로 인해 데이터를 손실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복구 과정 중에도 데이터를 잃을 수 있습니다. 모든 데이터의 최신 백업이 없는 상황에서는 Bitwar Data Recovery 소프트웨어와 같은 도구를 사용하여 손실된 데이터를 복구해 볼 수 있습니다.

Bitwar Data Recovery의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 Bitwar Data Recovery는 실수로 삭제된 데이터, 바이러스 공격, Windows 오류, 포맷 등의 상황에서 데이터를 복구할 수 있습니다.
  • Bitwar Data Recovery는 사진, 음악, 문서 등 포함하여 1000여 가지 다양한 유형의 파일을 복구할 수 있습니다.
  • Bitwar Data Recovery는 SD 카드, USB, 외장 하드 드라이브 등을 포함한 내부 및 외부 장치에서 데이터를 복구할 수 있습니다.

아래 가이드를 따라 Windows에서 손실된 데이터를 복구하세요:

1. 먼저, 데이터를 복구하려는 위치를 선택한 후 Bitwar Data Recovery가 선택한 위치를 스캔하기 시작합니다. 예를 들어, 하드웨어 문제로 인해 장치에서 "문제가 발생하였으며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오류가 자주 발생한 경우, 로컬 디스크를 클릭하여 시작할 수 있습니다.

 

2. 스캔 모드와 복구할 사진 유형을 선택한 후 스캔 버튼을 클릭합니다.이제 Bitwar Data Recovery가 선택한 디스크를 스캔하기 시작합니다. 스캔이 완료되면 손실된 데이터를 식별하고 미리 보기할 수 있습니다.


3. 미리 보기 후에 복구하려는 파일을 선택하고 복구 버튼을 누르면 손실된 파일이 곧 복구됩니다.


다른 옵션은 Windows 설치 디스크로 문제를 해결하는 것입니다. 지속적인 루프로 인해 컴퓨터를 고치기 위해 고급 옵션에 액세스해야하지만 할 수 없는 경우, 설치 디스크를 사용하여 고급 옵션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이 수행하세요:

1단계: Windows 설치 미디어를 관리하거나 생성해야 합니다. 부팅 가능한 디스크이므로 컴퓨터에 연결하고 전원을 켜세요.

2단계: 설치 파일이 로드되고 Windows 설치 메뉴가 나타납니다. 다음을 클릭해야 합니다.

3단계: 다음 창은 설치 창입니다. 문제 해결을 클릭한 다음 고급 옵션을 클릭하세요. 이제 고급 옵션에서 제공되는 모든 옵션을 시도하여 시스템 복구, 시작 고치기, 레지스트리 복원 및 안전 모드와 같은 방법으로 컴퓨터를 고칠 수 있습니다. 안전 모드에서는 오류의 원인이 될 수 있는 최근 추가된 소프트웨어를 제거하거나 컴퓨터에 해로운 바이러스 또는 악성 코드를 확인하고 제거하며 모든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하고 시스템 파일을 오류 검사할 수 있습니다. 설정 > 앱 및 기능에서 찾을 수 있는 앱 및 기능으로 이동하여 프로그램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4단계: 드라이버 문제로 인해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최신 드라이버를 구성해야 합니다. 최신 및 호환되는 드라이버를 얻을 수 있는 최적의 장소는 제조업체의 웹사이트입니다. 다운로드한 후에는 펜드라이브에 로드하고 영향을 받은 PC에 연결하세요.


Windows 10에는 Windows Defender라는 매우 좋은 백신 소프트웨어가 있습니다. 이를 사용하여 시스템에 해를 입힐 수 있는 바이러스나 악성 코드를 식별하고 제거할 수 있습니다. 설정의 업데이트 및 보안 아래의 Windows Security 섹션으로 이동하여 Windows Defender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을 찾으실 수 있으며, 위협 기록 아래에 위치한 Scan Now 버튼이 있습니다. 버튼을 누르면 Windows Defender가 장치에 문제가 발생하여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오류의 원인이 될 수 있는 바이러스나 악성 코드를 찾기 시작합니다.

마지막으로, 시스템 파일 검사 도구를 사용하여 시스템 파일 중 손상되거나 삭제된 파일을 식별할 수 있습니다. 간단히 검색에서 CMD를 입력하고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세요. 실행된 창에서 sfc / scannow를 입력하세요. 이렇게 하면 시스템 파일이 스캔되고 필요한 경우 수정됩니다.

결론

장치에 문제가 발생하여 다시 시작해야 하는 경우 쉽게 해결할 수 있는 오류입니다.. 종종 여러 번의 시도가 필요합니다. 이 과정에서 사용자는 가치 있는 데이터를 손실할 위험에 노출될 수 있으며, 그들은 심지어 저장할 기회조차 얻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Bitwar Data Recovery 소프트웨어와 같은 유용한 복구 도구는 데이터가 가장 중요한 사람들에게 생명을 구할 수 있습니다.

+ Recent posts